프렌즈 그린라이프와 함께 하는 제로웨이스트!
본문 바로가기

라이언

프렌즈 그린라이프와 함께 하는 제로웨이스트!

728x90
반응형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제로웨이스트를...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 (사진출처:카카오프렌즈샵)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은 내가 덕후가 아니라도 기립박수를 쳐주고 싶은데, 덕후니까 진짜 뿌듯하기까지 한 기분이 드는 굿즈입니다. 이 브랜드와 캐릭터를 좋아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이죠.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 같은 굿즈를 기획해주면요. 지구를 생각하는 일상이란 컨셉으로 기획된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입니다.

그린라이프 에디션은 산과 바다, 들판에 쌓여 지구의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일회용품을 지구의 날을(4월 22일) 맞이하여 환경을 위한 일상 속 작은 실천을 하자는 의미로 기획된 굿즈입니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에디션을 통해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제로웨이스트를 향해 가는 실천을 해보자는 말이죠. ㅎㅎㅎㅎ. 지구는 소중하니까요. 역시 카카오 덕후들 어깨 으쓱하게 해 줄 줄 아는 회사야. 격하게 애낀다 진짜. 

 

그린라이프 도시락세트-라이언. (사진출처:카카오프렌즈샵)

먼저 소개할 굿즈는 그린라이프 도시락세트-라이언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밖에서 밥 먹기가 좀 꺼려지는 요즘이죠. 그렇다고 배달음식을 계속 먹다 보니 일회용기(음식물이 묻어서 웬만큼 세척해서는 재활용도 안됩니다) 쓰레기만 계속 쌓이고요. 그리하야 도시락으로 쓰레기를 한번 줄여보는 노력을 해보자 이겁니다. 그런데 라이언이 있다면 얼마나 귀엽고 힘이 되겠습니까? ㅎㅎㅎㅎㅎ.

새싹이를 들고 있는 라이언을 보면 밥을 먹을 때마다 절로 미소가... 도시락은 1단 2칸으로 구성되어 있고요 총용량은 1,100ml입니다. 볶음밥에 반찬 넣으면 딱 좋겠죠? 샐러드와 과일을 넣어도 좋습니다. 매일매일 도시락을 쌀 수 없겠지만 일주일에 한두 번만 싸와도 그만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겁니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도시락 세트와 함께 제로 웨이스트로 가버렸! ㅎㅎㅎㅎㅎ. 

 

휴대용 간판 보냉백. (사진출처:카카오프렌즈샵)

두 번째로 소개할 굿즈는 도시락과 세트로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간편 보냉백입니다. 도시락족을 위한 귀여운 스타일의 보냉백으로 넉넉한 사이즈의 손잡이는 그냥 들기도, 팔에 걸치기도 좋습니다. 그리고 도시락뿐만 아니라 도시락 위에 물건을 더 넣을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을 마련해 아이스 백을 넣어 내용물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냉백은 확실히 시원함을 유지하는 게 생명이니까요. 

휴대용 간편 보냉백은 페트를 재활용 한 효성티엔씨 리젠 섬유를 사용하여 지구를 위한 마음을 전하며, 그린라이프 에디션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드러냈습니다. 보냉백 하나 당 500ml 페트병 3.3개가 재사용된 셈이라고 합니다. 보냉백은 라이언과 어피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리유저블 아이스컵. (사진출처:카카오프렌즈샵)

세 번째로 소개할 굿즈는 리유저블 아이스컵입니다. 출근과 동시에 매일 커피숍을 이용하는 우리들이기에, 일회용컵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굿즈입니다. 시원한 음료를 마실 수 있는 여름 시즌에 맞추어 빨대컵 형태와 700ml의 넉넉한 벤티 사이즈로 제작한 것이 특징입니다. 커피 용량은 언제나 거거 익선이니까요. 저는 기본이 그란데입니다. ㅎㅎㅎㅎ. 

컵 외부에 컬러 인쇄를 최소화 했구요, 환경호르몬 비스페놀 A가 없는 BPA FREE PP소재로 만든 것도 장점입니다. 지구를 생각하는 리유저블 컵이라면 이 정도는 해야죠. ㅎㅎㅎㅎㅎ. 라이언&춘식이 리유저블 스트로우 세트를 사용해 더욱 귀엽게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귀여운 건 다 이기니까요. ㅎㅎㅎㅎㅎ. 리유저블 아이스컵 역시 라이언, 어피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됐습니다. 

 

클리어 보틀-라이언. (사진출처:카카오프렌즈샵)

마지막으로 소개할 굿즈는 클리어보틀-라이언 입니다. 600ml의 넉넉한 사이즈로 늘 소지하고 다니며 물 마시기를 생활화할 수 있는 보틀입니다. 클리어 보틀은 일회용품과 pet병 소비를 줄이고 환경과 나의 건강을 생각할 수 있는 일석이조 아이템이죠. BPA FREE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했고, 포장 패키징 역시 컬러 인쇄, 종이 코팅을 지양한 종이를 사용했으며, 내부 비닐 역시 친환경 수지를 사용했습니다. 굿즈의 포장용기까지 놓치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그렇죠 이렇게 해야 카카오입니다. 그리고 그래야 지구를 생각하는 그린라이프 에디션 다운거죠. 지구를 머리에 얹고 있는 라이언이 계속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느낌이라 좋습니다. 잘하고 있어! 계속해서 제로 웨이스트로 가자고 라고 말해주고 있는 느낌. 그린라이프 에디션을 통해서 지구를 생각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로 고고! 

store.kakaofriends.com/kr/promotions/promotion/515

 

카카오프렌즈 - 프렌즈 그린 라이프

공식 온라인스토어

store.kakaofriends.com

 

728x90
반응형